학과소개

학과소개

21세기 세계무대에서
G2로 성장한 중국이 떠오른다!

중국은 21세기 미국과 더불어 G2의 일원으로 성장하여 세계무대에서 강대국으로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중국은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문화의 힘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중국은 우리나라와 과거로부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방면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래에 우리의 학생들이 꿈을 펼칠 무대가 되어줄 것이다.

영남대학교 중국언어문화학과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중국의 발전에 발맞추어, 중국어와 중국문화에 바탕을 둔 중국학 교육을 중심으로 중국문화 전반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중국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중국언어문화학과의 교육체계는 현재 중어중문트랙과 중국어통번역트랙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다. 일반학과보다 50% 많은 교육과정을 배정하고 1-1학기말에 트랙을 선택하게 하는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매년 45개 중국 및 타이완 대학에 교환학생을 파견하고, 신입생중국문화탐방, 중문예술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술번역잡지 《중국어문학역총》을 47집까지 발간하였고, 총서를 28권까지 간행하는 등 우수한 교육·연구 역량을 갖추고 있다.

졸업생들은 외교관,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교육계, 금융계, 무역업계, 언론계, 출판계, 항공승무원, 동시통역사, 번역가, 관광가이드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